언론 자료

제목추억 속의 ‘소확행’ (주)송학식품 ‘학교앞 추억의 밀떡 국물 라볶이’ 2018-11-26 11:38:55
작성자

추운 겨울철 마음까지 따뜻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 라볶이 한 그릇은 남녀노소 누구나 생각나게 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생분식이다. 특히 매콤하고 달콤한 떡볶이와 라볶이는 겨울철 대표 음식이다.
이런 가운데 70년 전통의 (주)송학식품이 추억을 소환하는 ‘학교 앞 추억의 밀떡 국물 라볶이’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블로그, SNS를 통해 유명해진 (주)송학식품의 ‘학교 앞 추억의 시리즈’ 제품들은 떡볶이와 라볶이의 메카인 서울 신당동을 비롯해 수도권의 유명 학교 앞 떡볶이 맛집들의 라볶이 시식을 거쳐 떡, 사리 등의 기본 재료에 송학식품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소스로 완성했다. 
이번에 선보인 ‘학교 앞 추억의 밀떡 국물 라볶이’는 쫄깃하면서도 매끈한 밀떡에 구멍을 내어 양념이 떡에 잘 배게 했다. 여기에 라면사리를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최대한 살려 겨울철 따듯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주)송학식품 상품개발 마케팅팀 전진희 디렉터는 “학창시절 몇백원만 더 내면 주인 아주머니께서 라면사리를 넣어주셔서 먹던 라볶이 또한 잊을 수 없는 인생분식”이라며 “라볶이는 맛도 맛이지만 친구들과 라면사리가 붙어있는 라볶이 냄비를 숟가락으로 박박 긁으며 서로의 얼굴을 보며 웃던 학생 시절의 추억을 그리워하며 살고 있는지도 모른다”고 전했다. 
현재 (주)송학식품의 추억 시리즈 제품들이(추억의 국물 떡볶이, 추억의 이가네 떡볶이, 학교 앞 추억의 밀떡볶이, 학교 앞 추억의 밀떡 국물 라볶이 등) 온라인마켓, 오프라인 마켓, 각종 블로그, SNS에서 추억을 소환하는 ‘소확행’으로 추억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출처: 서울신문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81016500075&wlog_tag3=naver#csidxf93ec7717d2c05ca86db36c48094726